Friday November 22th, 2024

소개

소개 소개 About 대자연 홈

대자연은 전 세계 대학생을 중심으로 조직된 NGO(비정부기구)입니다.

대자연은 2008년 6월 캠퍼스 환경지킴이 발대식을 시작으로 환경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국내외 12개 연합회 12,0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입니다.
지구는 인류 역사상 전례 없는 환경파괴로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환경위기를 글로벌 시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해결하고자 합니다.

대자연은 국경을 넘나드는 봉사를 통해 지구의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청년 리더를 양성하고 ‘그린 스쿨, 그린 캠퍼스 그리고 그린 월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2만개 대학의 그린캠퍼스화, 나아가 녹색 지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0년. 대자연은 국제환경 비정부기구 IUCN(세계자연보전연맹)의 멤버로 등록되었으며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활동을 범세계적, 전지구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대자연의 이념

  • - 대자연은 인류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지합니다.
  • - 대자연은 자연과 생태계 복원를 지지합니다.
  • - 대자연은 환경과 인류사회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한
    새로운 사회적 계약을 지지합니다.

대자연의 목적

  • 대자연은 인류사회와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는 인류가 야기한 지구온난화로 인해 파괴된 생태계를 복구하고자 합니다.
  • 대자연은 청년들이 자연보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국가적 그리고 전 세계적인 거버넌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 대자연은 모든 세대가 서로 협조함으로써 안전하며 예측 가능한 친환경 인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자연의 활동취지

대자연은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야기된 기후재앙과 환경파괴에 직면한 인류와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대자연은 Agenda 21의 정신, IUCN의 결의와 함께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대자연의 청년들은 전례 없는 환경위기를 해결하고 새로운 전 세계적인 환경협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또한 IUCN 멤버로서 대자연은 생물다양성의 보존과 자연의 통합을 위해, 그리고 천연자원의 적절한 사용, 친환경적인 사용, 지속가능한 사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IUCN(세계자연보전연맹)
국제 사회에서 자연환경분야를 대표하는 세계최대규모의 환경단체로 UN 총회 영구 옵서버 지격을 가지고 있다.
국내가입단체 : 대자연, 환경부, 문화재청,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제주도, 야생동물보호협회, 한국자연보전협회, 한국습지학회
*WCC(세계자연보전총회)
IUCN이 매 4년마다 개최하는 환경 회의로 1948년 IUCN 회원총회로 시작된 환경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회의.
현재까지 총 22회가 다양한 환경논의를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1996년 캐나다 몬트리올 총회부터 세계자연보전총회로 명칭을 변경,
2012년 제 5회 총회를 60여 년의 총회 역사상 처음으로 동북아 지역인, 대한민국 제주에서 개최합니다.